에모리 대학교는 사립대학으로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대학의 역사, 학부 및 대학원, 특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에모리 대학교의 역사
에모리 대학교는 1836년 감리교 성공회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수년에 걸쳐 미국에서 가장 명망 있는 대학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에모리 대학교의 초창기는 재정적인 어려움과 잦은 리더십 교체 문제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19세기 후반에 코카콜라 컴퍼니의 설립자 아사 캔들러로부터 거액의 기부를 받으면서 대학의 운명이 반전되기 시작했습니다. 이 기부금은 대학이 여러 학교를 새로 설립하고 캠퍼스를 확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0세기 동안 에모리는 규모와 명성 모두 지속적으로 성장했습니다. 1915년에는 남부에서 여성을 입학시킨 최초의 대학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960년대에는 민권 운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마틴 루터 킹 주니어의 연설과 린든 B. 존슨 대통령의 방문 등 여러 중요한 행사가 열린 장소이기도 했습니다. 에모리는 또한 의학 연구와 교육의 최전선에 서 있습니다. 1915년에 설립된 이 대학의 의과대학은 미국 최고의 의과대학 중 하나로 꾸준히 선정되어 왔습니다. 1981년 에모리대학교는 애틀랜타에 위치한 질병통제예방센터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이 파트너십은 후천성 면역결핍증, 에볼라, 지카 등 전염병에 대한 획기적인 연구로 이어졌습니다. 현재 에모리 대학교에는 명문 경영대학원, 로스쿨, 공중보건대학원을 포함한 9개의 학교가 있습니다. 2006년에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겠다고 약속하는 미국 대학 총장 기후 공약에 서명한 미국 최초의 대학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에모리 대학교는 거의 2세기에 걸친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감리교 대학으로 시작하여 세계적 수준의 연구 대학이 된 현재에 이르기까지 에모리대학교는 우수성과 혁신에 대한 헌신을 지속적으로 보여 왔습니다. 의학, 시민권, 환경 지속 가능성 분야에 기여한 에모리대학교는 미국과 전 세계에서 존경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학부 및 대학원
멋진 경관을 가지고 있는 에모리 대학교는 캠퍼스가 세 개입니다. 시내 외곽 부위에 메인 캠퍼스인 에모리 칼리지, 클레어몬트 캠퍼스가 있고, 옥스포드 캠퍼스는 커빙턴이라는 작은 도시에 존재합니다. 에모리 칼리지의 경우 인문학, 자연과학, 사회과학 그리고 예술학 등의 단과대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부생들은 4년 동안 공부한 후 학사 학위를 받게 됩니다. 옥스포드 칼리지는 에모리대학만이 가진 특징으로, 이곳에 입학한 학생은 2년 공부 후 메인캠퍼스 3학년으로 편입을 하게 됩니다. 고이주에타 경영대학은 코카콜라 CEO였던 고이주에타의 이름을 딴 것으로, 학부 2학년 때 이곳에 지원을 한 다음 마지막, 3학년, 4학년을 이곳 고이주에타 경영대학에서 공부하고 BBA 학위를 딸 수 있습니다. 학부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공으로는 화학, 경영학, 생물학, 간호학, 신경과학, 체육교육학, 심리학, 경제학, 정치학, 컴퓨터과학, 근운동학 등이 있습니다. 다음은 대학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919년에 설립된 레니 대학원은 석사와 박사 과정이 모두 있는 일반 대학원입니다. 비즈니스 스쿨인 고이주에타 1919년에 설립되었으며 MBA 및 박사 과정을 제공합니다. 법과대학은 1916년에 설립되어 2023년 유에스 뉴스에 따르면 미국 내 30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1914년에 설립된 신학교인 캔들러 신학대학원은 한국인 학생 수가 많습니다. 공중보건대학원인 롤린스 공중보건대학원은 다른 대학원 중 가장 최근인 199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롤린스 공중보건대학원은 2022년 유에스 뉴스에서 전국 4위를 차지했으며, 롤린스 재단으로부터 2019년 6500만 달러, 2022년 1억 달러 등 막대한 자금을 지원받고 있습니다. 대학원은 6개의 일반 석사 프로그램과 1개의 경영학 석사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간호대학은 1905년에 설립되어 2023년 U.S. NEWS에서 전국 2위를 차지했으며, 그 명성과 존재감은 1854년에 설립된 남부의과대학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특징
이 대학의 의과 대학은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에모리 헬스케어는 조지아주에서 가장 큰 의료 시스템으로, 조지아주의 7개 주요 병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의 본부가 공중보건대학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례 없는 팬데믹 기간 동안 질병통제예방센터의 위상이 급상승하면서 에모리 공중보건대학원의 인기도 덩달아 높아졌습니다. 또한 에모리대학교 병원은 2014년 에볼라 발병 당시 서아프리카에서 자원봉사를 하던 중 에볼라에 감염된 미국인 환자를 치료하는 데 혁신적인 역할을 하는 등 공중보건 분야에서 높은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에모리에는 다양한 질병과 백신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는 윈십 암연구소와 예르케스 국립 영장류 연구센터가 있습니다. 로스쿨과 비즈니스 스쿨도 남부에서 최고 수준입니다. 이 학교는 감리교 목회자 훈련 기관으로 시작되었기 때문에 신학교는 미국 내 최고 수준 중 하나입니다. 미국 내 2위에 오른 간호학부도 이 학교의 대표적인 학과 중 하나입니다. 학부 학생들은 졸업하기 위해 4개의 체육 과목을 포함하여 수많은 교양 과목을 이수해야 합니다. 학교는 미국 남부의 전형적인 느긋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지만 교수진은 연구보다 교육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의대 진학을 목표로 하는 예비 의대생이 많고 느긋한 분위기가 아니기 때문에 생물, 화학, 물리학 등 과학 과목에서 높은 성적을 받기 위한 경쟁이 치열합니다. 그렇다고 다른 과목이 쉽다는 것은 아니며, 고이주에타 경영대학원 과정은 어렵기로 악명이 높습니다. 또한 미술, 음악, 연극 등 순수 예술 전공도 있으며, 미술의 경우 학교 자체 박물관과 보존 과학 시설 등 탄탄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 결과 이미 전공을 결정한 학부생들이 제2전공으로 예술을 복수 전공하는 경우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