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초의 연구 중심 대학교라는 타이틀을 가졌으며, 메릴랜드 주 볼티모어에 위치한 최상위권의 명문 사립대학교인 존스 홉킨스 대학교의 역사, 학부 및 대학원, 캠퍼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존스 홉킨스 대학교의 역사
존스 홉킨스 대학은 미국 최고의 명문 대학 중 하나로 187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 대학은 자신의 이름으로 대학과 병원을 설립하기 위해 거액의 돈을 남긴 볼티모어의 부유한 상인이자 박애주의자인 존스 홉킨스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이 대학은 1876년 단 3명의 교수진과 68명의 학생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대학의 초대 총장은 1876년부터 1901년까지 재직한 Daniel Coit Gilman이었습니다. Gilman은 연구, 혁신 및 학문적 우수성에 전념할 세계적 수준의 기관을 만들고자 유망한 연구자들을 스카우트하는 등 대학의 성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후 1878년에는 미국 최초의 대학 출판부인 존스 홉킨스 대학교 출판부를 세웠고, 1889년에는 미국 최초의 대학원을 설립하여 미국의 고급 교육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세웠습니다. 또한 존스 홉킨스 병원과 의과 대학을 설립하여 의학 연구의 선두 주자가 되었습니다. 1893년에 의학전문대학원을 세우면서 대학은 계속 성장하였습니다. 1900년, 미국 대학 협회에 원년 멤버로 가입하고, 1910년대에는 메인 캠퍼스인 홈우드 캠퍼스가 완공되었습니다. 1979년에는 세계 최초의 영재교육원인 CTY(Center for Talented Youth)를 창설하였습니다. 오늘날 이곳에는 Krieger 예술 과학 학교, Whiting 공학 학교, Bloomberg 공중 보건 학교를 포함한 9개의 학부가 있습니다. 이 대학은 또한 의학, 공중 보건, 물리학 및 공학을 포함한 광범위한 주제에 중점을 둔 연구 프로그램으로도 유명합니다. 존스홉킨스 대학교는 학문적 우수성, 연구 및 지역 사회봉사라는 창립 원칙에 전념해 왔습니다. 이러한 원칙을 고수한 덕분에 이 대학은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고 영향력 있는 대학 중 하나가 되었으며 과학, 의학 및 공학 분야에서 가장 명석한 사람들을 지속적으로 유치하고 있습니다. 이 대학은 최고 명문 대학 중 하나로 비록 아이비리그 대학은 아니지만 뉴아이비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학부, 대학원 및 학사제도
이 대학은 학부의 경우 사립 대학 중에서는 평균보다 조금 작고, 대학원은 비교적 큰 규모라고 볼 수 있습니다. 총 9개 단과대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타 부속 시설인 응용물리연구소(APL)가 있습니다. 존스 홉킨스 대학교가 있는 볼티모어에는 4개의 캠퍼스가 있습니다. 홈우드 캠퍼스는 대부분의 학부생이 소속된 문리과대학과 공과대학이 위치한 학부 중심의 캠퍼스로, 잰빌 크리거 문리과대학, G.W.C. 공과대학, 교육대학이 있습니다. 존스 홉킨스 병원, 의과대학, 간호대학, 블룸버그 공중보건대학은 볼티모어 동부에 위치한 캠퍼스에 있으며, 이곳은 병원 중심입니다. 볼티모어 내에 위치한 기타 단과대학 및 시설로는 캐리 경영대학, 피바디 음악원, 영재교육원, 존스 홉킨스 베이뷰 병원이 있습니다. 워싱턴 D.C. 에는 이탈리아 볼로냐 및 중국 난징에도 분교를 두고 있는 폴 H. 니체 고등국제학대학과 문리과대학원이 있습니다. 메릴랜드주 로렐에는 응용물리연구소가 있습니다. 이 대학은 세계 최고 수준의 의과대학과 병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명성이 아주 높습니다. 의과대학에서만 18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할 정도로 학문적으로도 최고의 수준을 자랑하며 이와 관련된 연구가 아주 우수합니다. 특히 의공학, 공중 보건학, 간호학의 경우 수년간 미국 내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의 최초 음악대학인 피바디 음악원은 전 세계에서 유명한 음대입니다. 존스 홉킨스 대학의 학부생들은 스스로 연구에 참여하는데, 빠르게는 1학년도 시작한다고 합니다. 자연과학 및 공학 전공 학부생의 2/3가 연구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3, 4학년 때는 학부생이 제1저자로 논문을 쓰는 경우도 흔합니다. 존스 홉킨스는 상위권 대학교 중 공부가 어렵고, 학점을 적게 주는 학교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의과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이 워낙 많아 학생들 사이의 성적 경쟁이 살벌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캠퍼스
홈우드 캠퍼스는 많이 작은 편으로 학교의 끝에서 끝까지는 10분이면 다다를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 학교는 스포츠에는 큰 관심이 없는 편입니다. 다른 사립대학에서는 졸업 시 필수적으로 스포츠 과목을 수강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 존스 홉킨스는 그렇지 않습니다. 또, 대체로 대학 내의 스포츠들이 운동선수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지 않기 때문에 큰 관심을 받지 못하는 편입니다. 이 대학이 소재한 볼티모어라는 도시는 미국 내 손꼽힐 정도로 강력범죄율이 높고, 의대가 있는 동쪽 지역은 그중에서도 최악의 슬럼가가 있습니다. 그래도 홈우드 캠퍼스 주변은 비교적 안전한 편에 속하지만, 네다섯 블록 정도만 지나면 치안이 좋지 않아 진다고 하니, 밤에는 학교 밖으로 나가지 말라거나, 특정 지역에는 절대 들어가서는 안된다는 이야기를 수차례 듣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밤에는 사설 경비대가 학교 주변을 순찰하고 있다고 하는데, 일 년에 한두 차례는 도둑이 들었다거나 학교 인근에서 누군가 강도를 당했으니 조심하라는 공지 메일을 받기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캠퍼스 안의 치안은 빈틈없이 철저하다고 하니 안심해도 됩니다. 피바디 음악원이 있는 마운트 버논이나 경영대학원이 위치한 항구 지역, 햄던지역은 비교적 안전하고 미술관, 레스토랑, 클럽 등이 있어 즐길 거리도 풍부한 편입니다. 홈우드 캠퍼스와 해당 지역들을 주기적으로 오고 가는 버스도 있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있지 않아도 돌아다니는 데 큰 불편은 없습니다. 워싱턴 DC가 1시간 정도밖에 안 걸릴 정도로 가깝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학교는 반절 정도의 학생들이 기숙사에서 지냅니다. 타 학교에 비해서는 캠퍼스 밖에서 지내는 학생이 많은 편입니다. 존스 홉킨스 학생들은 사회성이 떨어지고, 공부만 하는 공부 벌레라는 이미지가 있는데, 최근에는 밝으면서도 사교적인 생활을 하는 학생들이 많아져서 이러한 이미지는 변화하고 있는 중입니다. 시끌벅적한 파티라던가 캠퍼스 내의 이벤트 같은 것은 별로 없지만, 주말마다 fraternity 파티는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학교의 가장 큰 이벤트는 Spring fair로, 볼티모어의 음식노점들이나 가게가 캠퍼스 내로 들어와서 장사를 하고, 콘서트도 열립니다.